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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 블레이드 리뷰: 화려한 전투의 향연, 하지만 스토리는? 🎮
비주얼과 전투의 완벽한 조화, 그러나 아쉬운 스토리
현대 게임 시장에서 가장 기대를 모았던 스텔라 블레이드!!. 약 30시간의 플레이타임 동안 경험한 이 게임은 화려한 비주얼과 탄탄한 전투 시스템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김형태 디렉터가 직접 밝혔듯이, 그는 스토리텔러가 아닌 비주얼리스트로서 게임을 만들었고, 이는 게임 전반에 걸쳐 잘 드러납니다.
게임의 배경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으로, 인류가 우주 콜로니로 대피한 후의 황폐화된 지구가 무대입니다. 주인공 이브는 제7공수부대의 일원으로서 지구를 점령한 나이티바라는 괴물들을 물리치기 위해 파견됩니다. 하지만 예측 가능한 스토리라인과 캐릭터들의 깊이 없는 성장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특히 이브와 동료들 간의 관계 발전이 피상적으로 다뤄져, 감정적 몰입도가 떨어지는 점이 눈에 띕니다.
혁신적인 전투 시스템
스텔라 블레이드의 전투 시스템은 프롬소프트웨어의 '세키로'에서 영감을 받았지만, 독자적인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베타 스킬과 버스트 스킬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해 전투의 다양성을 높였고, 48종 이상의 나이티바(적)들과의 전투는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파리 시스템은 정교한 타이밍 감각을 요구하며, 성공적인 파리는 적의 밸런스 게이지를 깎아내려 큰 데미지를 줄 기회를 제공합니다. 색상으로 구분되는 특수 공격 시스템도 인상적입니다. 노란색 공격은 완전히 회피해야 하고, 파란색 공격은 블링크로 적의 뒤를 취할 수 있으며, 보라색 공격은 리펄스로 적의 약점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손목에 장착된 드론은 다양한 종류의 탄약을 발사할 수 있어 원거리 전투의 재미를 더합니다. 버스트 스킬은 베타 스킬보다 강력하지만, 에너지를 모으기가 더 어려워 전략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완벽한 회피나 블링크, 리펄스 성공 시 버스트 에너지를 얻을 수 있어,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전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풍부한 콘텐츠와 아쉬운 사이드 퀘스트
게임은 메인 스토리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시온이라는 인류의 마지막 거점에서는 상점 이용, 헤어스타일 변경, 게시판 퀘스트 수락 등 다양한 RPG적 요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30여 가지의 코스튬은 단순한 노출성 의상부터 세련된 드레스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제공하며, 실제 돈을 들이지 않고도 모든 코스튬을 수집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사이드 퀘스트의 대부분은 단순한 반복 작업에 그치고 있습니다. 선형적인 레벨에서의 아이템 수집은 특히 지루하며, 보상도 대부분 골드와 경험치에 그쳐 후반부로 갈수록 동기부여가 떨어집니다. 다만 공포 게임 스타일의 지하 연구소나 언차티드 스타일의 액션 시퀀스 등 다양한 게임플레이 변주는 신선함을 더해줍니다.
오픈 월드 구역은 크지 않지만 밀도 있게 구성되어 있어, 숨겨진 수집품과 적들과의 전투가 잘 배치되어 있습니다. 코어 파츠로 체력과 에너지를 강화하거나, 로봇 루트 피냐타를 터트려 다양한 보상을 얻는 등 탐험의 재미도 충분합니다.
Key Takeaways
- 뛰어난 비주얼: 캐릭터와 몬스터 디자인의 높은 완성도
- 혁신적인 전투: 세키로 스타일의 전투에 독창적인 요소 추가
- 다양한 적: 48종 이상의 나이티바와 독특한 보스전
- 풍부한 콘텐츠: 30여 가지의 코스튬과 다양한 수집 요소
- 아쉬운 스토리: 캐릭터 성장과 감정선의 부재
- 사운드트랙: 전투와 탐험에 어울리는 뛰어난 음악
- 게임플레이 변주: 공포, 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 혼합
- 탐험 요소: 밀도 있는 오픈 월드 구성과 보상 시스템
화려한 액션의 향연, 하지만 더 깊이 있는 스토리를 기대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화려한 비주얼과 탄탄한 전투 시스템으로 액션 게임 팬들의 기대에 부응했습니다. 비록 스토리와 캐릭터 발전 면에서 아쉬움이 있지만, 30시간의 플레이타임 동안 지루할 틈 없는 전투와 다양한 콘텐츠로 충분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특히 한국 게임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은 AAA급 타이틀로서의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의 시리즈 발전이 더욱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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